엘크로니클 현시점에대해 (추가)

잡담
작성자
Eureka
작성일
2020-03-23 19:16
조회
483
1. 게임출시 2년간 출석보상 1회 개선됨 그것도 개선된지 한참지남 티6템이 나온지 꽤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마지막날 출석보상이 T4인게 역대급.( 2주차 마지막보상이 가장좋은게 팩트) + 접속보상 및 점검보상 기타보상만 봐도 노답. 차라리 주질말든가.

2. 게임사와 유저와의 소통이 원활히 되고있지않다.

정확히는 관심이 없는듯하다. (소통이 되고 피드백 참고했으면 이지경 안났을듯.)

3. 유저들이 그렇게 외치는 밸런스 패치는 엿 바꿔 먹었는지 나아지는게 없음. 그덕에 인기없는 캐릭은 의상도 안 만들어준다는 설이있을정도임.

4. 예전 버그 및 렉이 아직까지도 있다는게 레전드 지속적으로 문의는 해보지만 대답은 늘 한결같음 .고칠맘이 없는건지 고칠수가 없는건지 ...안타깝습니다.

5. 확률형 뽑기 아이템이 확률이 매우 낮음 마이너게임이 확률은 메이저게임 어깨맞댈 정도 게임사 입장마다 다를지 모르지만 그 흔한 중국 양산형게임도 천장이라는 시스템 있는 게임이 대다수인데 엘클은 없는듯. 실제로 40회뽑기 동안 T6 안나온적도 있고 그 이상도 있는 유저도 몇번 봄.

6. 개발자분들 생각은 잘 모르지만 무과금으로도 해도 할거 다 할수있다고 생각하는 갓겜이라고 생각하는지 캐릭터 육성에 관련해서 별다른 개선점을 안내는거 같다고생각합니다. 그래서 결국 캐릭이 더 강해지면 그나마 빛을 볼수있는곳이 월드보스 컨텐츠인데 그렇다고 보상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 보상 받기가 매우확률이 낮음.

7. 정통'J'RPG인데도 불구하고 새로나온 컨텐츠는 전략형(x)턴제게임 메인뽑기는 역시나 크리스탈 소모. 나오기전부터 다들 걱정한 바람대로 역시나 평가는 전반적으로 매우 낮음. 30판채우고 안하는 유저들이 대다수일거라 추정. 그럼에도 긍정적으로 보시는분들도있겠지만. 결과는 안좋음.

8. 차후 행보가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국내서버 보단 일본서버에 더 중점을 두고 있는듯 함. 질의응답 코멘트나, 이벤트 관련해서 차별대우를 받고있는 느낌이 어느정도 들고있음.( 3월 이벤트 3/1 절 껴있음에도 일본서버에 먼저 이벤트일정 공지올리고 몇일뒤에 한국서버 올려준건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않음)

 

지금부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타노스패치(T6 새로나온시점 )부터 개선이라곤 자동 돌리기?말고는 크게 달라진게없는듯합니다. 게임사 생각에는 일본서버 런칭함과 동시에 초창기부터 시작해서 무소과금으로도 랭킹 유지하는 알 박힌 고인물들 거르고 동등하게 새 시작할수있게 뽑기로만 얻을수있게끔 만든거같은데. 결과는 처참했죠 생각과 다르게 과금러도 80~90퍼 이상떠나버리고 오히려 패치후 시간이 더 지날수록 패치전에 비해 더욱더 격차가 날수 밖에없게되었죠.

엘클 타노스패치후 유저수 반토막 나고 현재는 그 남은 인원에서 어느새 반 이상이 줄었더군요. 물론 갤럭시 게이머 기반이라 100프로 정확하진 않겠지만 앱스토어도 비슷한 상황일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올해나올 대작게임에 또 밀리다보면 유저수는 더욱더 줄어들테고요. 과금유도(?) 이해는 하지만 어느정도 게임에 신경을 쓰시고 내주셨으면 조금더 오래 서비스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체 14

  • 2020-03-23 21:13

    휴..전부다 반박불가


  • 2020-03-23 22:31

    일섭 오픈 이후 한섭은 버려졌다 트위터로 통해 일섭 유저와 소통 일섭만 해당하는 이벤트 등 일섭 챙겨주기 바쁜 운영진들 매번 실망스러운 업데이트를 해도
    정으로 아직까지 붙잡고 플레이 하는데 일섭만 해당하는 이벤트를 할때마다 정내미 떨어진다


    • 2020-03-24 09:28

      일섭만 해당하는 이벤트가 있었나요??? 와우 ㅋ


  • 2020-03-24 09:25

    4주차 출석보상이 아직까지 t4인게 말이됩니까 원하는 캐릭 부적 얻기도 너무 힘들고 조합해도 똥만 나옴; 컨텐츠 추가도 더럽게 없어서 원정돌리고나면 할만한 컨텐츠가 콜로 월보밖에 없음


  • 2020-03-24 09:26

    요즘은 뽑기 확률도 건드렸는지 10뽑 6번 연속 t6구경을 못함


    • 2020-03-24 14:48

      애도를 표합니다.


  • 2020-03-24 09:28

    출석보상 t4는 골드주는것 만도 못하지 않나 인벤에 쓰레기만 늘어난다 개편좀해라


  • 2020-03-24 09:41

    나 엘린이인데 이거 넘나 공감한다


    • 2020-03-24 14:48

      고인물...


  • 2020-03-24 12:22

    크몹 이 놈들아 이 글 좀 봐라!!


  • 2020-03-24 15:04

    유저를 걍 ㅂㅅ취급


  • 2020-03-24 17:53

    타노스패치2 를 기대해봅니다!!


  • 2020-03-25 02:23

    많은 분들이 건의했음에도 대체 왜 출석보상을 안바꿔주는지 의문입니다.ㅠ 그리고 일섭만 이벤트 열어주는건 정말 아닌듯.. 서버 차별이 웬말이오ㅠ


  • 2020-03-26 02:14

    곧 접을각 ㅋ